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립경상대학교 의료진 합천서 의료봉사 펼쳐

기사승인 2019.10.28  15:57:59

공유
default_news_ad1

(경남도민뉴스) = 국립경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의료진(대표 의과대학장 우향옥)은 지난 10월 27일 합천군 대병면에서 합천군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황금 같은 휴일을 반납하고 경상대학교 의과대학과 교수 의료진은 아침 일찍 합천군 대병면사무소로 모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진주비봉로터리클럽(회장 심윤섭)의 양.한방 의료봉사 및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였다.

경상대학교 의과대학 의료진이 9개과(내과 이창민, 이경원, 외과 정은정, 산부인과 신정규, 소아청소년과 우향옥, 신경과 강희영, 안과 조용운, 피부과 김지연, 치과 강영훈, 정형외과 황선철, 김근태)가 진료를 맡았고 간호사, 의과대학생, 간호대학생, 행정직원등 44명의 의료진이 참여했으며, 바쁜 농사일로 병원 진료를 미루었던 어르신 및 군민들에게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교통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은 위해 비봉로터리 클럽에서 제공한 45인승 버스 2대가 어르신들의 수송을 맡았다.

우향옥 학장은 “올해는 의료봉사를 위한 사업비를 확보해서 경상대학교에서 직접 약품 등을 준비해서 의료봉사를 나왔다.”며 “의료 취약지역에 와서 봉사를 하게 돼서 뜻깊게 생각하며, 합천에는 특히 군수님께서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 날 봉사활동에 참석한 문준희 합천군수는 “합천에 봉사 활동을 와 주신 우향옥 학장님을 비롯한 경상대학교 교수 의료진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봉사하시는 분 봉사 받으시는 분 모두가 뜻깊은 날이 되길 바란다” 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경남도민뉴스 webmaster@gndnews1.com

<저작권자 © 경남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